여행 이야기/국내여행

동해 해수욕장 어달해변 풍경 스케치

by 신길동언니 2020. 8. 1.

바다가 아름다운 동해 여행 중에 다녀온 어달해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달해변은 묵호항도 가깝고 KTX로 이용 가능한 묵호역도 가까워서 하루 숙박을 하였던 곳입니다.

넓은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망상해수욕장도 일전에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morinael.tistory.com/89

동해 해변, 에메랄드빛 바다 망상해수욕장 추천

이번 여름휴가는 국내 여행지인 동해시로 다녀왔습니다. 강릉과 속초 쪽으로는 여행을 여러 번 다녀왔던 적이 있었는데요. 기차로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찾다가 서울역에서 동해역까지 KTX가 운��

morinael.tistory.com

동해시 어달동에 위치한 어달해변은 드넓은 망상해수욕장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동해 어달해변
강원 동해시 어달동

어달해수욕장 운영기간 20207.15~8.23 (40일간)

개장시간 06:00 ~ 22:00

수영가능시간 09:00 ~ 18:00

어달해변

어달해변은 망상해변과는 다르게 모래사장이 거의 유실이 되어 폭이 굉장히 좁았습니다.

곳곳에 바위와 해초류도 보이는 편이지만 깨끗하게 모래만 보이는 부분도 넓게 있습니다.

바닷물은 역시 굉장히 투명하고 맑았고요.

이날은 날이 흐려서 바다 색깔이 예쁘진 않았지만 맑고 쨍쨍한 날에는 어달해변도 예쁜 에메랄드빛으로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이 추워 바닷물에 들어가 보지는 못했지만 주민분 말로는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은 바닷가라고 합니다.

백사장이 넓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면적이 넓은 부분도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바닷가 백사장에 포장마차가 있다는 점입니다.

알록달록한 파라솔 덕분에 해수욕장 분위기가 그나마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어달해변은 해수욕장을 운영 중이었습니다.

어달해수욕장은 2020년 7월 15일 ~ 8월 23일까지 40일간 운영된다고 합니다.

해수욕이 가능한 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6시 폐장시간 이후에는 안전요원이 없으니 입수는 금지입니다.

어달해수욕장 본부 부스에서 튜브와 파라솔을 대여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에서 도로 쪽으로 올라오면 바로 근처에 흡연실과 간이 화장실이 있습니다.

묵호항 방면으로 해변길을 따라 조금 더 내려가면 바다낚시가 가능한 어달항이 나옵니다.

정류장명은 어달항회센터라고 나오는데 회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조금 더 내려가다 보면 까막바위 회마을이라고 횟집들이 몰려있는 큰 건물이 있습니다.

독특하게 생긴 커다란 이 바위가 까막바위인가 봅니다.

해안가 도로를 따라 계속 내려가다 보니 돌핀스호 반잠수정 타는 곳이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쾌속 반잠수정을 타고 바닷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레저 관광을 운영하는 곳이었습니다.

어달항 근처는 주로 바다낚시를 많이 하러 오는 곳으로 보였습니다.

어달해변
어달해수욕장

묵호항 근처까지 해변길을 따라 산책을 다녀오니 예쁘게 노을이 지고 있는 어달해수욕장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노을 풍경은 역시 바다에 비쳐 일렁이는 노을 빛깔을 하늘과 함께 바라볼 수 있는 바닷가 풍경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노을 지는 모습만큼은 망상해수욕장 못지않게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해가 지니 바닷가 포장마차도 분위기가 더욱 살아납니다.

밤바다를 배경으로 모래사장 파라솔에서 음식을 시켜먹으면 정말 분위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닷가 포장마차라 그런지 음식 가격이 상당한 편이라 아쉽지만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넓고 사람이 북적이는 곳은 아니었지만 근처에 숙소를 잡는다면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로 와서 가볍게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해변인 것 같습니다.

분위기 좋은 바다 포차도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낭만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었던 어달해변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