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생활 리뷰

KT 요금할인 재약정, 어플/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

by 신길동언니 2020. 7. 3.
반응형

얼마 전에 이동통신사 KT로부터 스마트폰 약정이 만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단말기 교체 없이 계속 이용할 경우 25% 요금할인이 가능한 요금 재약정을 가입할 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요.

KT 고객센터 마이 케이티 어플로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하는 방법KT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요금할인 재약정 대상 조건과,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지만 요금할인 재약정이 불가능하다고 조회되었을 경우 대처 방법을 간단히 리뷰해보겠습니다.

 

KT 요금할인 선택약정

마이 케이티 APP 이용

마이 케이티 어플은 KT 유/무선 상품 가입, 이용량과 요금 조회, 멤버쉽, 부가 서비스 등의 정보를 신청하고 변경할 수 있는 KT 이용 고객들을 위한 어플인데요.

고객센터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없으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이 케이티 어플을 열고 왼쪽 상단 메뉴창을 먼저 클릭해 주세요.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요금할인 재약정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와 요금제 정보가 표시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LTE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LTE 스폰서를, 3G 및 표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스마트 스폰서를 선택하시고 약정기간을 12개월과 24개월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 24개월을 사용한 저는 약 3년동안 현재의 단말기를 사용할 것 같아서 12개월로 선택하였습니다.

선택 후 빨간색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요금할인 (재)약정 대상 조건

- 이용 중인 요금 할인/지원 프로그램 약정이 만료된 경우

- 현재 단말기를 24개월 이상 사용하고 무약정인 경우

- 현재 단말기의 개통 이력이 없고(자급폰) 무약정인 경우

- 요금할인 (재)약정 가입 가능 요금제 사용 고객

 

위 사항에 해당하는 고객이시라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금할인 재약정 가입 불가능

약정금액 조회 결과 저는 요금할인 재약정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알림을 받았는데요.

약정 불가 사유로는 할인 프로그램에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 이메일 상담 결과, LTE 스폰서 24개월 약정은 만료되었지만 LTE 스폰서 추가 기간이 적용되고 있어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LTE 스폰서 추가 기간을 종료해야 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국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LTE 스폰서 추가 기간을 종료한 후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해야 하는 것인데요.

KT 휴대폰 114번, 또는 100번으로 KT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상담원 통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직접 전화하셔도 되고 마이 케이티나 KT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을 통해 몇 가지 정보를 기재 후 문의를 해 놓으시면 편한 시간대에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옵니다.

 

<이메일 상담 기재 정보>

<요금할인 재약정 유의 사항>

저는 이메일 상담 신청한지 한 시간 정도 지났을 때에 바로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와서 LTE 스폰서 추가 기간을 종료한 후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LTE 스폰서를 통해 이미 25%이상의 요금할인을 받고 계시는 분이 아니라면 추가 기간을 종료하여 요금할인 재약정을 받는 것이 이득이 되겠습니다.

저는 LTE 스폰서를 통해 따로 받고 있는 할인 혜택이 없어서 추가기간을 종료하였고, 이로 인한 다른 불이익은 없다고 안내받았습니다.


KT 홈페이지를 통한 요금할인 재약정 신청 방법

www.kt.com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어플과 마찬가지로 조회/변경 메뉴 중에 요금할인 재약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약정 조건에서 저는 LTE 요금제를 이용하므로 LTE 스폰서를 선택하고 약정기간은 12개월로 선택한 후 빨간색 약정 가능 조회를 눌러주었습니다.

요금할인 재약정 불가능하다는 알림과 사유를 안내 받았고 위에 이미 언급한 대로 고객센터를 통해 LTE 스폰서 추가 기간 종료 후 요금할인 재약정을 정상적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약정 가능 조회 시 바로 가능하다고 뜨시는 분들은 바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기기할인 또는 요금할인을 받고 새로운 핸드폰을 사용 후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추가적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 제 경험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저는 보통 핸드폰 사용 시 기본적으로 3년 정도는 쓰게 되는 편이라서 나머지 1년의 기간 동안 25%의 요금할인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하였는데요.

25% 요금할인이면 상당히 높은 할인율이기 때문에 단말기를 이어서 계속 쓰실 예정이시라면 KT 요금 재약정을 꼭 신청하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저는 12개월로 요금 재약정을 신청했는데요.

만약 약정 기간 내에 해지하거나 할인프로그램 미적용 요금제로 변경할 시 할인 반환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KT 요금제를 유지하면서 통신사 이동없이 기기 변경만 할 때에는 반환금 부과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약정 기간내에 타 통신사로 이동할 예정이 없으신 분이라면 요금 재약정을 신청해두셔도 반환금이나 위약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아마도 12개월 내에 스마트폰 기기를 변경하지 않을 것 같고, 기기를 변경한다 하더라도 통신사를 바꿀 예정이 없으므로 마음 놓고 요금할인 재약정을 신청했습니다.

유의사항을 꼭 참고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KT 이용고객으로서 순수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