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생활 리뷰

맛있는 유산균 추천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

by 신길동언니 2020. 4. 23.
반응형

제가 꼬박꼬박 챙겨 먹고 있는 영양제가 여러 종류 있는데요.

그중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빠뜨리지 않고 먹는 영양제는 바로 유산균입니다.

제가 건강체질이 아닌 편이고 사실 몸이 좀 약한 편이에요.

그래서 면역관련 질환에 자주 걸리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때부터 꾸준히 챙겨 먹게 되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유산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많이 들어보셨죠?

인체에 들어가서 건강을 이롭게하는 살아있는 균을 통칭하는데요.

바로 유산균이 프로바이오틱스에 속합니다.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대표적인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가 거의 유산균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개념처럼 쓰이기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많이 알려진 효능은요.

우선 장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에 도달하여 유익균이 증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장이 건강해야 진짜 건강하다는 말 있죠.

사람마다 고유한 장내 세균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체질과 건강상태를 좌우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유익균이 많으면 많을수록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또한 소화기능의 개선을 돕고 면역력 저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주의할 점

과량으로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항생제 복용 시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이 저해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간략하게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이 포스팅은 제가 현재 복용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소개하고자 올리는 글입니다.

 

바로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 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17종 유산균을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설계가 되어있는 제품인데요.

제가 사실은 이 전에는 장용성 캡슐로 된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였는데

일단 맛이 없고(알약이니까요..) 캡슐이 둥둥 떠서 잘 안 삼켜지는 경우도 있어 불편했던 경험이 있어요.

약간 지겨워서 갈아타게 된 제품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분말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구입해보았어요.

 

제품의 특징을 보면요.

우선 특허받은 식물성 김치유산균 이 들어있다고 해요.

생존력이 우수하여 한국인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7종 유산균 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저는 항상 유산균 종류가 17종 이상이 되는지는 확인하고 구입하게 되더라구요.

특히 그중에서도 모유 유산균으로 유명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모유 유산균은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세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 제품에도 포함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제가 프로바이오틱스를 구입할 때 꼭 확인하는 것은 바로 신바이오틱스 여부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같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신바이오틱스라고 해요.

유익균이 장내에서 증식을 하려면 얘네들도 먹이가 필요하겠죠?

가끔가다 보면 프리바이오틱스는 포함되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고 따로 판매하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이왕이면 같이 들어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게 좋겠죠.

 

이 외에도 제가 확인하는 것 중에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수가 있는데요.

얼마나 많이 들어있느냐, 몇 마리가 들어있느냐 하는 거에요.

이 제품 아쉬운 점이라면 균수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1억 cfu 라고 적혀있어요. 

분말 제품의 단점이라면 바로 균수가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가는 점을 들 수가 있겠네요.

전에는 최소 500억 투입 100억 보장, 이 정도 되는 제품을 먹었었는데요.

그에 비해 한참 모자라긴 하지만 가끔씩은 번갈아가면서 복용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서 선택해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요.

 

유산균 고르는 법

1. 유산균 종류 수 (ex. 17종 이상)

2. 모유 유산균 포함 여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3. 신바이오틱스 여부 (부원료 확인)

4. 보장균수 (100억 이상이면 아주 좋음)

 

(위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살펴보면요.

이렇게 한 포씩 포장되어있고 한 박스에 총 30포가 들어있습니다. 한 달 분량입니다.

숟가락에 담아보았더니 매우 적은 양이예요. 2g 이에요.

물 없이 먹어도 잘 녹는 분말 형태구요.

제가 추천하는 이유 중에 하나인 맛이 맛있어요..!

상큼한 포도맛이 나는데요. 이 맛이 나는 것도 부원료가 들어있어서 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맛 하나 없는 캡슐만 먹다가 포도맛으로 먹어보니 만족도가 갑자기 올라갔어요..ㅎㅎ

엄마한테도 사드렸는데 맛있어서 2포씩도 드신다고 하세요.

(하루에 1포 권장이지만 균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 괜찮을 것 같아요.)

 

복용 방법

1일 1회 1포, 공복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기.

 

추천하는 이유와 장점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요. 

일단 맛이 있다는 거 말씀드렸구요.

또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30포 한 박스면 한 달 분량인데 온라인상에서 한 박스 5000원대에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물론 균수가 적어서 계속 먹는 걸 추천드리지 않고요.

보장균수 100억 이상 짜리 (주로 캡슐) 제품을 드시다가 한 번씩 번갈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매일매일 100억이상 들어갔으니 이제 나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을 때?

가끔은 맛있고 간편하게 먹고 싶을 때- 저는 그럴 때 추천드릴게요. (개인적인 의견)

 

그리고 굳이 비교하자면 100억짜리 캡슐 먹었을 때 보다 화장실을 더 잘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아마 각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제가 직접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내돈내산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